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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네이버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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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하시는분들 많으신데,

노출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가이드를 보시는게 좋으세요.

일단 저도 가이드를 읽고 정리해놓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기본 가이드

상품명 가이드라인 준수

상품명에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 주세요.

예시 ) 애플 뉴맥북프로 MGXC2KH/A (레티나 15인치, 256GB SSD)

브랜드/제조사 입력

브랜드 / 제조사 정보는 빠짐없이 정확하게 작성해 주세요.

카테고리/속성/태그 매칭

상품과 관련된 카테고리에 매칭해 주시고,

제품 속성, 태그, 바코드 정보, 모델 코드 등 검색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

깨끗하고 선명한 상품 이미지를 제공해 주세요.

상품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여러 개의 고해상도의 이미지가 좋습니다.

판매실적 제공

CPA, 판매지수, 네이버페이 결제 지원을 통해 실제 판매 되는 인기 상품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구매평 제공

이미지를 포함한 상품 구매 후기사용자 평점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상품명 SEO 준수

단어 중복, 혜택/수식 문구, 특수문자, 지나치게 긴 상품명 사용을 조심해 주세요.

네이버 쇼핑 페널티 관리

어뷰징 및 부정 행위, 상품 관리 약관에 위배되는 판매 행위는 하지 마세요.


검색 기본 요소 및 알고리즘

검색 결과의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검색 알고리즘은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의 3가지로 구성이 됩니다

적합도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적합도로 반영됩니다.

필드 연관도

검색어가 “나이키”인 경우 “나이키”는 브랜드 유형으로 인식되며,

상품명에 “나이키”가 기입되어 있는 것보다 브랜드에 “나이키”로 매칭되어 있는 것이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카테고리 선호도

“블라우스” 검색어의 경우는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검색되지만, [패션의류>여성의류>블라우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을 먼저 보여줄 수 있게 추가 점수를 주게 됩니다.   

인기도

해당 상품이 가지는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최신성 등의 고유한 요소를 카테고리 특성을 고려하여,

인기도로 반영됩니다. 인기도는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구성되어 사용됩니다.

클릭수

최근 7일 동안 쇼핑검색에서 발생된 상품 클릭수를 지수화

판매실적

최근 2일/7일/30일 동안 쇼핑검색에서 발생한 판매수량/판매금액을 지수화,

스토어팜의 판매실적, 리뷰수는 네이버페이를 통해 자동 연동, 부정 거래가 있을 경우 페널티 부여

구매평수

개별 상품의 리뷰수를 카테고리별 상대적으로 환산하여 지수화

찜수

개별 상품의 찜수를 카테고리별 상대적으로 환산하여 지수화

최신성

상품의 쇼핑DB 등록일을 기준으로 상대적 지수화, 신상품 한시적 노출 유도

신뢰도

네이버쇼핑페널티, 상품명 SEO 등의 요소를 통해 해당 상품이 이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지는 산출

네이버 쇼핑 페널티

구매평/판매실적 어뷰징, 상품정보 어뷰징 등에 대한 상품/몰단위 페널티 부여.

상품명 SEO

상품명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상품에 대한 페널티 부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노출 간단정리 2 참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노출 간단정리 3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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