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네이버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2

728x90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하시는분들 많으신데,

노출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가이드를 보시는게 좋으세요.

일단 저도 가이드를 읽고 정리해놓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표준 상품명

사용자가 당신의 상품을 잘 찾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명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조사, 유통 채널에서 이용되는 공식적인 상품 정보 만을 사용하고,

상품 정보에 이벤트, 구매 조건 등의 판매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브랜드, 제조사, 시리즈, 모델명은 공식 명칭 만을 사용하고,

색상 명칭, 상품에 포함된 수량, 상품의 속성 등은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는 쇼핑에서 사용되는 키워드에 대해서

언어 전문 인력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동의어/유의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영문, 오타, 외래어 표기 등 여러 가지 형태를 구축하고 있으며,

해당 동의어/유의어는 검색에서 자동 처리되기 때문에 중복 기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식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하나(가능하면 외래어 표기에 따른 한글로 기입)만 기입하시면 됩니다.

상품명에 많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검색이 잘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중복 단어 사용 및 상품명과 관련 없는 키워드, 수식어, 판매조건 등을 기입하면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이는 정확한 상품명을 제공하는 판매자에게는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쇼핑검색을 이용중인 사용자에게는 탐색편의를 위한 장치입니다.

 

아래 내용은 있다면 필수적으로 기입하고 가능한 아래 순서대로 기입

  • 브랜드/제조사
  • 시리즈
  • 모델명 (모델 코드)
  • 상품 유형 (형태)
  • 색상 : 다중 색상 허용
  • 소재
  • 패키지 내용물 수량
  • 사이즈
  • 성별 나이 표현 (남성/여성/유아)
  • 속성 (Spec, 용량, 무게, 연식, 호수)

1 상품명은 50자 내외의 텍스트 사용을 권장하고 조사, 수식어 사용하지 않음 (최대 100자 허용)

 - 50자 이상은 어뷰즈로 판단될 확률이 높음.

2 브랜드, 제조사, 동일한 상품명이나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지 않음

3 셀러, 쇼핑몰명, 상호명을 상품명에 포함하지 않음 (판매처명으로 별도 노출됨)

4 한글을 이용하고 필요한 경우에 영문을 사용, 숫자는 아라비아로 표현함, 한글/영문 외에 다른 언어는 사용하지 않음

5 ( ) - · [ ] / & + , ~ . 외의 특수문자 및 기호는 사용하지 않음. 특수문자도 많이 사용하지 않음.

6 패키지 상품의 경우 내용물의 숫자를 정확히 표현

7 이벤트, 판매조건, 할인 가격, 쿠폰, 적립 등은 기입하지 않음, 별도로 준비된 이벤트, 가격, 쿠폰, 적립 필드를 이용

8 하나의 상품 만을 판매하고 단일 정보만 기입함, 카테고리 및 유형이 다른 상품을

   하나의 상품으로 묶어서 판매하지 않음.

9 서로 다른 브랜드/제조사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지 않음.

 

대표적인 상품명 표기 예시)

  • 파나소닉 루믹스 DMC-GM1 디지털 카메라 (1210만 화소)
  • 애플 뉴맥북프로 MGXC2KH/A (레티나 15인치, 256GB SSD)
  • GUESS 스키니 청바지 2599 다크 인디고 남성
  • 왕자행거 뉴 프리미엄 커튼형행거 드레스룸 완전밀폐형 3P
  • 아모레퍼시픽 헤라 옴므 셀 프로텍션 선커버 레포츠 50ml (SPF50)
  • 마미포코 팬티형기저귀 4단계 대형 38매 (남여선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노출 간단정리 1 참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노출 간단정리 3 참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