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네이버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 브랜드/제조사

728x90
반응형

 

브랜드/제조사 

상품 등록 시 상품명에 브랜드/제조사를 기입할 수 있고,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정확한 브랜드/제조사를 기입하셨다면

원하는 검색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제조사 필드를 별도로 제공하는 것은,

사용자들이 좀더 상품을 잘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A. 정확한 코드 발급을 위한 공식 명칭 사용, 오타/줄임말, 특수문자 사용 자제

 

네이버 지식쇼핑은 상품과 관련된 브랜드/제조사 정보와 동의어/유의어를 구축/관리하고 있고,

브랜드/제조사로 별도 제공해 주신 정보를 분석하여 해당 브랜드/제조사로 판단될 경우

상품에 코드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코드가 부여된 상품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다른 상품에 비해

관련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어 랭킹에 유리할 수 있으며,

필터링 기능 사용 시 검색결과로 제공되어 노출 기회가 많아지게 됩니다.

정확한 코드 발급을 위한 공식 명칭 사용하고 오타/줄임말, 특수문자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B. 실수로 관련 없는 브랜드/제조사를 입력하거나 고의적인 어뷰징 X

 

카테고리와 마찬가지로 인기 있는 브랜드 브랜드/제조사의 검색결과로

노출하기 위해 상품과 관련이 없는 정보를 상품명에 기입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 정보와 관계없는 정보를 입력하실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되어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되며,

악의적인 것으로 판단이 될 경우 상품의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들어오는 모든 상품은 하나의 카테고리에 매칭이 되어 서비스 됩니다.

카테고리에 매칭된 상품은 해당 카테고리의 명칭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 키워드로 가지게 되며,

카테고리명이 상품명에 없더라도 카테고리 관련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의 성격에 맞는 정확한 카테고리에 매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 세부 카테고리 선택

 

카테고리의 구조 상 하위 카테고리로 갈수록 상세한 키워드(상위 카테고리 키워드 포함)를 가지기 때문에,

가능한 세부 카테고리로 매칭하시는 것이 검색에서 노출될 기회가 많아집니다.

카테고리를 적절히 선택했다면 상품명에는 카테고리명과 관련된 키워드를

불필요하게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 검색은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은 카테고리의 상품을 우선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적절한 카테고리

선택은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브라우징에서 노출될 기회가 많아집니다.

 

B. 상품과 관련없는 카테고리 선택 X

 

대중적인 키워드에 노출하기 위해 상품과 관련이 없는 카테고리로

매칭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 DB 운영 부서에 의해 다시 매칭이 되고,

악의적인 것으로 판단이 될 경우 상품의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속성

네이버 지식쇼핑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사용자가 많이 찾고

정형화된 상품 조건에 대해서는 속성 정보로 구축/관리 하고 있습니다

 

A. 정확하게 빠짐없이 작성

 

상품 등록 시 상품에 적합한 속성을 잘 선택하게 되면,

해당 키워드 검색 시 다른 상품에 비해 관련성이 높은 것으로 인식되어

랭킹에 유리할 수 있으며, 필터링 기능 사용 시 검색결과로 제공되어 노출 기회가 많아지게 됩니다.

 

B. 상품과 관련없는 속성 선택 X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 상품과 관련이 없는 속성을 선택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 DB 운영 부서에 의해 다시 매칭이 되고, 악의적인 것으로 판단이 될 경우

상품의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태그

상품 페이지 내 검색이 가능한 태그를 입력하여 다양하고 세부적인 질의에 대해

검색결과에서 정확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검색에서는 구축되어 있는

태그 사전에 등록된 태그에 대해서만 노출하게 되며, 태그 사전에 미 등록된 태그나,

등록 기준에 맞지 않는 태그의 경우는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판매자가 입력한 태그의 수가 적거나, 태그가 정제 대상에 포함되어

노출 대상이 많지 않을 경우, 네이버 쇼핑에서는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추출한 자동태그를 추가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상품과 관련없는 태그가 노출되는 경우,

자동태그를 사용하지 않게 조치가 가능합니다. 핫딜, 기획전, 럭키투데이 등 상품의 경우는

주요 단어에 대해 관리자가 직접 입력된 태그가 판매자 태그와 같이 노출됩니다.

 

A. 감성 표현 태그 사용

 

하늘하늘 원피스, 발랄한프렌치룩 등의 감성 표현을 많이 이용해 주세요.

 

B. 상품 정보와 중복되는 태그 입력 X

 

브랜드, 제조사, 판매처 같이 기존 상품 정보 필드에 기입해야 하는 키워드는

각각의 필드에 입력하는 것이 검색에 더 도움이 됩니다. 이런 키워드의 경우는

해당 키워드의 동의어도 모두 포함하여 정제 로직에 따라 노출 및 검색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유형 구분은 쇼핑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쇼핑 사전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쇼핑 사전은 수시로 쇼핑 DB의 품질에 맞춰 변경됩니다.

 

C. 이슈 제한 키워드 사용 X

 

사회적 이슈가 크고, 사용이 적절하지 않은 키워드 사용은 어뷰징으로 판단하여 정제되게 됩니다.

 

D. 상품과 관련없는 태그 입력 X

 

상품과 관련없는 태그를 입력하거나 타사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태그 사용은 금하고 있습니다.

 

가격비교

 

표준상품명에 따라 공식 상품명, 모델명, 모델 코드를 입력하시면 자동적으로 가격비교상품으로 매칭이 됩니다.

추가로 브랜드, 제조사, 시리즈로 추가적으로 잘 작성해 주시면 좋습니다.

가격비교상품에 매칭이 된 후 해당 가격비교상품에 추가 노출이 되며

가격 경쟁력이 있을 경우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매옵션이 많은 상품이나

단일 상품이 아닌 구매 옵션이 과다하게 많은 상품의 경우는 가격비교 매칭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