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상품 이미지
해당 상품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선명하고
고해상도의 상품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미지 크기 : 300px*300px 이상, 500px*500px 권장, 최대 4000*4000 px 이하
패션의류/패션잡화 카테고리의 경우 화보에 준하는 1000px 이상 권고
• 이미지 용량 : 4MB 미만
• 이미지 형식 : JPG
• 이미지 수량 : 기본이미지 1개 + 추가이미지 (2개 이상 권장)
• 하나 이상의 이미지는 상품의 전체 모양을 파악할 수 있는 정면 촬영 및 흰색/단색 배경을 권장
• 피팅 모델이 착용한 사진은 허용하나 해당 상품이 주제가 되고 사용자가 색상/형태를 판단할 있는 이미지이어야 함
• 색상/사이즈 등이 다르거나 전/후/좌/우 상세 이미지는 추가 이미지로 제공
(하나의 이미지는 하나의 상품 정보만 제공)
• 이미지 내에 과도한 텍스트/워터마크/도형 노출 금지
• 초점이 정확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실제 상품과 다르게 과도하게 보정된 이미지 사용 금지
상품 이미지 저품질 사례 & 이미지 SEO 가이드
아래와 같은 저품질 이미지는 어뷰징으로 인식되며,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 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 내에 과도한 텍스트/워터마크/도형이 포함된 경우
(브랜드, 스펙 설명 등 제품 사진을 가리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 허용함)
• 초점이 흐리거나 확대하지 않아도 픽셀이 깨지는 이미지
• 상품 이미지는 비교적 정상이나 배경이 어지러워 상품을 구분하기 힘든 형태
• 매장에 디스플레이된 상태 그대로 촬영하거나 여러 소품을 이용하여 상황을 연출하여 촬영한 형태
• 실제 상품과 다르게 과도하게 보정된 이미지 또는 상품과 관계없는 다른 이미지를 노출하는 형태
• 상품 2개이상, 모델 2명 이상 이미지 노출
• 단일 상품의 앞/뒤/옆 부분을 모두 하나의 이미지로 표현하거나
해당 상품을 구성하고 있는 상품을 나열하고 찍은 형태
• 색상만 다른 제품이 하나의 이미지로 되어 있는 형태
* 정리하자면, 상품 이미지는 가이드에 제시된 크기만큼 하되, 복잡하지 않은 심플한 이미지
상품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가 좋으며, 글자가 많고, 어떤 상품인지 바로
인지하지 못한다면 상위노출로 이어지기 힘듭니다.
'생활 정보 > 네이버 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스토어로 돈 버는 방법 (0) | 2023.03.27 |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 브랜드/제조사 (0) | 2021.01.28 |
[네이버 스토어] '스마트 스토어' SNS 노출 기능 (0) | 2021.01.25 |
[네이버 스토어] 사업자 대출 서비스 (0) | 2021.01.22 |
[네이버 스토어] 국내 사업자로 가입 시 필요 서류 (0) | 2021.01.22 |